재택 사무공간 꾸미기…'참공간' 무료세미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IMF한파속에 직장을 잃고 재기의 공간이 필요한 가장 (家長) 과 사무실임대료가 부담스러운 자유직업인들을 위해 집안에 사무공간을 만들어 기 (氣) 를 살려주자. ' 실내 인테리어 연구소 '참공간' (소장 李明姬) 이 최근 '집안의 사무공간 만들기' 프로그램을 개발해내면서 내건 취지이다.

참공간이 집안사무실공간만들기와 관련해 벌이는 사업은 무료세미나와 무료상담, 인테리어 개조공사등 3가지. 먼저 매달 한 차례씩 서울역 세브란스빌딩 대우주택문화관에서 열리는 무료세미나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사업거리 (SOHO사업) 소개 ▶재택사무공간 만들기 방법등 두 가지 주제로 이루어진다.

첫 행사는 오는 21일 오후2~4시에 열 예정으로 이날은 인터넷 전문업체인 ㈜윌시스 대표인 유현철 (劉賢哲) 씨가 강사로 나와 인터넷마케팅등 인터넷을 이용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사업을 소개한다.

李소장은 ▶집에 사무실 만들 공간 찾아내기 ▶필요한 가구 구입방법 ▶마감재 선택과 실내분위기 조성등 실감나는 집안 사무실 연출법을 소개한다.

매주 수.토요일에는 전화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 무료상담도 해준다.

인테리어 공사를 의뢰하면 가족수와 집안의 쓰임새를 고려 사무공간을 꾸미는데 4평짜리 방을 사무용 가구를 곁들인 현대식 사무실로 바꿀 경우 4백만원정도가 일반회사 임원들이 쓰는 사무실 분위기로 바꿀 경우 7백만원가량 든다는 것이 李소장의 설명이다.

李소장은 "10평대의 아파트경우도 안방을 주거와 사무공간으로 동시에 사용하도록 꾸밀 수도 있어 찾아보면 어느 집이나 이런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고 강조하고 있다.

참공간 (02) 322 - 0669.

양선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