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강의 스케줄 '내맘대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5면

EBS 수능 강의를 시청하는 수험생이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강의를 시청하고 출제 빈도가 높은 내용을 골라 볼 수 있는 EBS 수능 강의 솔루션이 나왔다.

한국수능교육과 디지털비디오기기 전문업체인 디비코가 공동으로 개발한 맞춤형 EBS 수능 솔루션인 '스터디엔진'이다.

이 솔루션은 디비코가 EBS 수능을 위해 개발한 위성수신카드와 수능교육 프로그램, 위성안테나로 구성돼 있다. 집안에 있는 PC에 디지털 위성수신카드를 장착하면 선명한 화질로 EBS 수능 강의를 볼 수 있다.

현재 EBS 수능을 TV로 볼 경우 위성 또는 유선방송을 통해 녹화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또 인터넷을 통해 볼 때는 접속자가 많아지면 화면이 자주 끊기거나 해상도가 낮고, 강의 하나를 내려받으려면 10~20분이 걸린다. 하지만 스터디엔진은 강의를 PC로 바로 시청하거나 필요한 강의를 다중으로 예약 녹화해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고, 내려받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강의 내용도 분 단위로 세분화해 본인이 원하는 내용이나 문제로 바로 가 시청하는 게 가능하다. 중요한 부분에는 전문강사가 작성한 족집게 책갈피를 표시해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 밖에 어려운 문제의 경우 보충설명과 공식이 함께 제공되며 ▶강의별, 강사별, 키워드 검색▶오디오파일로 MP3 저장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02-584-6577.

윤창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