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단신]동서대, 디자인학부 미국분교 계획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디자인학부 미국분교 계획

…동서대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디자인학부 분교를 2000년 개설할 예정이다.

대학은 "분교가 개설되면 디자인학부 학생들이 한학기동안 샌프란시스코 현지 분교에서 의무적으로 12주간 14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며 "교수들은 현지에서 채용하는등 철저히 현지위주로 교육한다" 고 밝혔다.

대학은 "세계화에 대비한 현장중심의 영어교육.현지의 예술과 기술이 합쳐진 디지틀 문화교육등을 몸에 익히기 위해 분교를 세우기로 했다" 며 "국내에서만 공부해서는 한계가 있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고 설명했다.

부산대 - 海士 교류협정

…부산대와 해군사관학교는 14일 부산대 제1회의실에서 학술교류협정을 맺었다.

두 학교는 이번 협정을 통해 연구인력의 상호교류와 연구기기.시설물의 공동사용및 지원, 학술정보및 출판물의 교환.공동연구등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처기업 창업강좌' 개최

…경상대 생산기술연구소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동안 공대 멀티미디어실 (38동426호)에서 '벤처기업창업강좌' 를 연다.

매일오후5시부터 2~3시간동안 진행되는 이 강좌에는 대학교수와 중소기업청 실무자등으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창업관련 법령및 지원제도' '창업론' '회사설립절차' '중소기업의 동향과 지원과제' 등을 설명하게 된다.

접수및 문의는 0591 - 751 - 5181

제2캠퍼스 부지물색 나서 …울산전문대학 (학장 羅商均) 은 최근 울산시동구화정동산154의4일대 4만5천평의 방어진공원에 제2캠퍼스를 세울 수 있도록 공원해제를 요구하는 청원서를 울산시 의회에 냈다.

전문대측은 청원서에서 "산업인력 육성을 위해 제2캠퍼스가 필요하다" 며 "공원부지 일부에 대학을 세우더라도 공원의 원래 취지를 훼손하지는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