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컨설팅 전략 수립과 상황 분석, 실무 위주 교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중소기업에 맞는 사례 위주의 마케팅 교육을 개발해 가르치고 있는 엑스퍼트컨설팅.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09년 중소기업·비정규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지원 사업’의 훈련과정 중 하나로 선정된 ‘마케팅 분야’는 기업에서 필요한 신제품 개발,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 설정, 가격정책 등을 결정짓는 중요한 업무 분야다. 지정 교육기관을 통한 근로자들의 마케팅 교육은 업무의 전문성과 함께 일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결국 기업과 근로자의 이익을 증대시킨다. ‘2009년 중소기업·비정규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대기업 비정규직, 중소기업 정규·비정규직은 교육비 전액을 정부로부터 무료로 지원 받는다.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근로자들과 대기업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자발적이면서 자기주도적인 역량 개발을 통해 경제 위기 타개와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모든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엑스퍼트컨설팅은 4월 2일부터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및 비정규직 근로자의 자기 주도적 능력개발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비정규직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교육을 전국 11개 도시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엑스퍼트컨설팅은 지난해 11월 ‘중소기업·비정규직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 지원 사업’의 마케팅 분야를 시범 운영했고 중소기업 근로자들로부터 높은 호응도와 교육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는 기존 대기업 사례 중심의 마케팅 교육과는 차별화된 중소기업형 마케팅 과정을 개발해 선보인다. 이번 마케팅 과정은 중소기업에 맞는 사례 위주의 현장 마케팅 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소기업 실무 경험이 있는 10여 명의 마케팅 전문가와 교수진으로 강사진을 꾸렸다.

마케팅 외에도 회계·인사·생산관리 분야를 중점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역량 로드맵에 기반한 모듈형 훈련코스를 구성해 각 분야의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 다.

엑스퍼트컨설팅 김정문 대표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중소기업 근로자 모두가 현업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훈련을 통해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겨내는 토대를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훈련 코스는 주중 야간, 주말 과정으로 운영되며, 훈련 신청은 9일부터 엑스퍼트컨설팅 홈페이지(www.exc.co.kr)와 JUMP사업 학습지원 시스템인 프로란(w ww.proran.c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정구 객원기자

마케팅 과정
4월 2일~6월 3일

중소기업을 위한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전략, 중소기업의 마케팅 리서치, 이렇게 알고 하면 쉽다, 중소기업 비즈니스의 성공이슈 소비자 분석, 한 눈으로 알 수 있는 중소기업 마케팅 상황분석, 실전!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 작지만 강한 기업의 마케팅 믹스 전략, 중소기업에 필요한 고객만족관리, 중소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영업스킬 파워업 과정, 중소기업 영업성과 극대화를 위한 영업협상 과정, 중소기업에 맞는 마케팅 성과관리

www.exc.co.kr
02-538-222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