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나도 에스라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누구나 에스라인이 될 수 있을까?>
정답은 yes도 될 수 있고 no도 될 수 있다. 운동이나 식이 요법 등에 아주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누구나 S라인으로 표현되는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다 똑같이 예쁜 라인이 되지는 않다.

아무리 노력해도 군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허리라인이 예쁘지 않을 수도 있고, 원래 골반 구조와 허리구조가 여성이라고 해도 외형은 남성형구조를 가진 분들이 있어서 잘록한 허리가 아닌 밋밋한 허리가 될 수도 있다. 그것은 골반뼈의 구조가 네 가지로 구분되어 지는데 모든 여성이 여성형 골반구조를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럼 영원히 에스라인을 포기해야 하나?>
그럼 이렇게 군살이 빠지지 않거나 선천적인 체형으로 인해 잘록한 허리가 되지 않는 분들은 영원히 에스라인이 만들 수 없는 걸까?

그렇진 않다. 요즘은 그 기술이 상당히 발달하여 몸매 조각술로까지 불리는 지방흡입술로 몸매를 다듬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도저히 군살을 빼기가 힘드신 분들은 지방흡입의 최대 수혜자가 될 수 있다. 요요현상도 없고 한 번의 시술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선천적인 체형으로 잘록한 허리가 힘드신 분의 경우도 그 체형으로 인해 전형적인 여성형 골반과 허리 구조를 가지신 분처럼 되지는 않지만 유사한 정도로 몸매를 다듬을 수 있게 되었다.

쉬즈클리닉 지방흡입센터 정은호 원장의 말에 따르면 지방을 미리 녹여 시술하는 레이저 지방흡입의 경우 복부와 허리는 수술 후 효과가 빨리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2~4 주 정도면 어느 정도 변화를 느끼며 그 이후에는 확실한 허리라인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단 몇 시간만의 수술로 변화된 몸을 보며 너무나 만족해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지방흡입 수술은 안전한가?>
이제는 수술 자체가 길어도 2~3시간이면 끝나고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 또는 내시경 할 때 사용하는 수면마취로 수술이 이루어져 다른 눈, 코 등의 미용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이 끝나면 당일 퇴원하고 집에서 충분히 쉬면 될 정도로 안전하고 간편해졌다. 그래서 주중에 하루 이틀 정도 휴가를 내거나 직장에서 휴일을 뺄 수 없는 여성들도 주말쯤에 수술을 하고 바로 다음 주에 정상적인 출근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점점 체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이제는 몸매를 조각할 수 있는 지방흡입도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현상에 발맞추어 의사들도 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책임감을 갖고 한분 정성껏 대하여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 자료출처:쉬즈클리닉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