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소식] 중소기업제품 인터넷 무료소개 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ICES코리아는 중소기업 제품을 인터넷에 무료로 소개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품 내역등을 우편으로 보내주면 자사 인터넷사이트 (www.ices korea.co.kr)에 실어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02 - 514 - 1400

◇OB맥주는 기존 제품보다 맥주 고유의 시원한 맛을 강화한 '뉴OB라거' 맥주를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청정공기 주입기계로 회오리바람처럼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 맥주의 맛을 떨어뜨리는 잡미와 잡향을 완전 제거했다는 것.

◇파스퇴르유업은 최근 음료전문 생산업체인 파스퇴르식품을 설립하고 커피콜라.착향탄산음료.알로에등 5종의 신제품을 한꺼번에 출시했다.

이 회사는 또 냉동농축한후 적외선 처리한 냉동오렌지쥬스와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VIP우유를 9월중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직영점만을 운영해 오던 피자헛이 로열티를 받고 지역별로 영업권을 주는 가맹점사업을 시작한다.

그 첫사업으로 송원식품과 계약을 체결, 10월에 첫가맹점을 열며 연말까지 2개 매장을 추가로 개점할 계획.

◇동산씨앤지는 섹시마일드 화장품 광고에 대한 비하발언으로 말썽을 빚었던 미국 여배우 맥라이언 대신 국내 연극배우인 추상미 (24)를 모델로 전격 기용했다.

추씨는 연극인 고 (故) 추송웅씨의 딸.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회장 南廷烋) 는 허위.과장광고등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비슷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업계가 참고할 수 있는 '광고관련 법원 판례집' 을 발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