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모험기업]19. 이 회사를 분석한다 … 게이브미디어 (2)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게이브미디어는 방송용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제작을 기반으로 하는 벤처기업이다.

멀티미디어와 애니메이션을 접목시킴으로써 애니메이션 산업의 질적향상과 발전에 기여하였고, 선진화된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기획제작을 선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획력과 기술력 그리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시장선점에 성공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나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몇 가지 제언을 하고자 한다.

◇고유 브랜드 개발 = 그동안 주문자상표부착생산 (OEM) 으로 애니메이션의 기획에서 제작까지의 모든 과정을 독자적으로 추진하여 출판.영상.그래픽등의 멀티미디어형 콘텐츠 인프라를 구축했다.

시장확대와 개척을 위해서는 회사의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

특히 애니메이션의 대중성과 파급효과등을 고려하여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구매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시장에서의 이미지 창출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시너지 효과 창출 = 인프라로 구축한 출판.영상.그래픽 등의 멀티미디어형 DB를 활용해 여러 산업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하지만, 특히 캐릭터사업과의 연계성을 강화해야 한다.

애니메이션사업부분이 가지고 있는 독창성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게이브미디어 고유의 캐릭터를 만들어 애니메이션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정보통신 서비스.교육용및 홍보용 영상프로그램 제작부문과의 연계성을 높여야 할 것이다.

◇장기 비전의 공유 = 개인의 창의성 및 예술성이 전제되는 이 회사의 경우 조직구성원 각 개인의 비전과 조직의 비전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조직의 장기적인 비전을 공유하고 조직구성원의 역량을 기업의 장기 비전 달성을 위하여 한 곳으로 집중하여야 할 것이다.

한국생산성본부 컨설팅본부 황인호 책임전문위원 (문의 02 - 724 - 125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