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社 선정 97상반기 히트상품 - 대우자동차 레간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소리없이 우아한 파워를 지닌 차'라는 마케팅전략과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외형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대우를 자동차업계 2위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한 효자상품.지난 4월1일 출시 첫날 1만1백75대가 계약됨으로써 단일차종으로는 최고의 계약고를 올렸고,4~5월 국내 중형차 판매량의 41.5%를 차지했다.

개발초기부터 소리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둬 소음을 막아주는 각종 첨단장치를 설치했고,승차감과 핸들링이 뛰어날 뿐 아니라 3백24회의 충돌테스트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안전검증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