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가이드] 추억의 '밀 서리' 체험 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2면

*** 추억의 '밀 서리' 체험 행사

서울 한강시민공원사업소와 우리밀 살리기 운동본부는 6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한강공원 반포지구에서 수확기 무렵의 덜 익은 밀을 구워먹는 '밀 서리' 체험행사를 연다. 밀밭을 구경하기 어려운 요즘 경험하기 힘든 추억의 행사다. 허수아비.여치집 만들기와 밀밭 그리기, 글짓기 행사도 함께 열린다. 02-3780-0865.

*** 화장 예약도 인터넷으로

매장 대신 화장을 희망하는 가정이 늘면서 상을 당할 경우 원하는 일시에 화장 예약을 하기가 쉽지 않다. 앞으로 이런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시 장묘사업소는 이달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memorial-zone.or.kr)에 일자.시간대별 화장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또 전화(02-356-9050)로만 받던 화장 예약 신청을 7월부터 인터넷으로도 받을 예정이다.

*** 안내서 무료로 나눠줘요

서울지하철공사는 '편리한 지하철 가이드' 200만부를 무료 배포중이다. 명함 크기에 12쪽 분량에 지하철 노선도뿐 아니라 유실물센터, 지하철 안내센터, 역 주변 문화공간, 비상시 행동요령 정보 등을 담고 있다. 1~4호선 역 매표소 앞 홍보물 비치대에서 가져갈 수 있다. 앞으로 영문판과 일어.중국어판도 만들어 나눠줄 예정이다.

*** 노들길 공사 2개 차로 축소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이 노들길 양화교~당산철교 구간 도로 포장 보수 공사를 위해 2일부터 11일까지 왕복 8차로 중 2개 차로를 부분 통제한다. 통제시간은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다. 이 기간 비가 오는 날엔 통제하지 않지만 대신 통제 기간이 늘어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