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쪽지>파리 유네스코본부서 이규화씨 개인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1면

파리 유네스코본부서 개인전

…한국수채화협회 이사를 맡고 있는 수채화가 이규화씨가 파리 유네스코 한국대표부 주최로 4월9일부터 30일까지 파리 유네스코 본부 전시장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에서 이씨는 수채화의 맑고 투명한 질감과 유화에서 느낄 수 있는 중후함을 조화시킨'연정Ⅱ'등 50여점의 수채화 작품을 전시한다.

비엔날레 본전 참가자 발표

…광주비엔날레 조직위원회는 지난 20일'지구의 여백'을 주제로 오는 9월1일부터 11월27일까지 열리는'97 광주비엔날레'본전시에 참가할 작가를 1차로 발표했다.

모두 9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참여작가 가운데 42명의 명단이 공개됐는데 이 가운데 요제프 보이스와 이브 클라인등 현대미술사에 한 획을 그었던 작고작가를 비롯해 미국의 유명 비디오 작가인 게리 힐과 빌 비올라,독특한 연출사

진으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신디 셔먼등이 포함돼있다.

한국작가를 포함한 최종명단은 다음달중 발표된다.

4.19혁명 기념 서화전

…사단법인 4.19 육영사업회(이사장 이용곤)는 30일까지 일민문화관에서 4.19 혁명 37주년과 법인설립을 기념하는 서화전을 연다.

이 전시에는 김영삼 대통령의 휘호를 비롯해 김옥균.박영효등 개화기 인사들의 서예작업과 민경갑등 현대작가의 그림등이 선보인다.

국립 현대미술관 연감 간행

…국립현대미술관이 69년 개관이래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한눈에 보여주는 연감'국립현대미술관:1969~1996'을 간행했다.

1년여의 준비끝에 2백86쪽의 분량으로 마련된 이 연감에는 미술관 일반 현황에서부터 소장품,소장품의 과학적 보존,전시,교육등 미술관에서 행해지는 모든 자료를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