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가족여행 떠날 때 이 자동차 어때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BMW의 528i는 전략형 모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자동차다. 이 모델은 520i, 525i가 라인업에서 사라지면서 BMW 5시리즈의 명맥을 이어받게 되었다. 게다가 3L 엔진이 기본 탑재된다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528i는 3L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고 최고출력 272마력이다. 최대토크도 32.1kg.m까지 끌어올려 보다 뛰어난 가속력을 보여준다. 외형상 다른 5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첨단 하드웨어와 인테리어는 차이가 있다. 또한 BMW가 자랑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및 ARS 등 첨단 장비가 탑재되고 전자동 시트 등이 채용돼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 연출이 가능한 것도 차이점이다. 특히 차량의 롤을 억제해 안정감을 살려주는 ARS는 코너링에서 안정감은 물론, 탄탄한 접지력을 끌어내 이상적인 주행 성능을 연출해낸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춰 완벽한 조율이 가능한 전동시트 역시 530i의 매력 중 하나다. 단순히 시트 조절 차원을 벗어나 스포츠카에 장착되는 버킷시트와 비교될 만큼의 안정감 있는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뒷좌석 히팅 기능은 530i부터의 기본 사양이다. 한편 12월 한 달간 BMW 5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6개월간 리스를 지원해 주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선납금 30%, 30개월 동안 월 61만343원을 납부하고 3년 후 상환유예금 60%를 지급하면 528i 차량(가격 6750만원, VAT 포함)을 완전히 소유할 수 있다.

BMW의 528i는 품격 있는 자동차를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여유로운 주말 가족과 함께 스키장으로 레저활동을 떠나보자.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