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 '내 손안의 스케줄러' 프랭클린플래너폰 출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시간 관리의 대명사 ‘프랭클린 플래너(Franklin Planner)’가 휴대폰 속으로 들어왔다.

LG전자, '프랭클린플래너 풀터치스크린 폰' 공개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3인치 전면 풀터치스크린폰 ‘LG-SU100’을 14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08 한국전자전'(KES 2008)을 통해 공개했다.

이 제품은 시간 관리를 위한 목표 설정, 중요도와 긴급도 설정 등 프랭클린 플래너의 장점을 휴대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블루투스 및 USB를 이용한 PC싱크 기능을 통해 휴대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할 수 있어 통합적인 시간 관리가 필요한 바쁜 비즈니스맨들에게 제격이다.

화면에는 3인치 풀터치 스크린에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 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적용, 풍부하면서도 선명한 색상의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이밖에 300만 화소 카메라, 비즈니스 전자사전, 위성DMB, 글로벌 로밍, 외장 메모리, 블루투스, 웹 뷰어 및 메일 확인 등 편리한 첨단 기능을 내장했다.

LG-SU100은 연내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프랭클린 플래너’는 전세계 3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간 관리 도구’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서울=뉴시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