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오리콤,전자주간지 창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오리콤은 뉴미디어라는 매체가 급속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체야 놀자』라는 이색 제호가 붙은 매체전문 전자주간지를 지난 8일자로 창간했다.
오리콤 사내 컴퓨터통신망으로 매주 한차례씩 송출되는 이 전자매체주간지는 ▶매체기획 용어▶매체기획연구등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상암기획은 최근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의 커뮤니케이션 학과장 고이어 박사를 초청,「조직 커뮤니케이션과 광고대행사」를 주제로 강연행사를 가졌다.고이어 박사는 『광고대행사 사원들은 조직내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주의 요구와 태도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수준 높은 메시지 생산기법을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살아남기,…”펴내 LG애드는 미국.일본에서 활용되고 있는 최신 광고기법을 소개한 『광고 살아남기,앞서가기 12장』을 펴냈다.일본 광고업계의 권위자인 고바야시 타사부로(小林太三郎)전일본 광고학회장이 월간 애드버타이징지에 최근 1년간기고한 「광고인에 의 12가지 제언」을 번역한 1백29쪽의 이책자는 미.일등 선진국에서 많이 활용하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이론과 실제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