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능한 밸리댄스 지도자 양성은 ‘탑벨리댄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찰싹, 찰싹’ 번쩍이는 의상위의 비즈들이 소리에 맞춰 구리 빛 피부의 살들이 떨리면 아찔한 동양의 섹시미가 발산되는 벨리댄스.

몸매관리와 건강에도 좋아 많은 여성들의 관심과 참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엔 어느 정도 수준급에 오른 일반인들이 벨리댄스 교습소를 세워 창업하거나 전문 강사로 나서는 등 분야 개척에 나서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 속에서 (사)세계벨리댄스총연맹 탑벨리댄스 (회장 김남숙)는 현재 전국 50여개의 지부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벨리댄스 법인으로 각종 대회와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탑벨리댄스는 올해 탑벨리댄스정기공연 1회를 개최해 터키 최고의 벨리댄서들을 초청, 한국과 터키의 우정과 교류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프로공연단을 운영, 고난도의 화려한 벨리댄스를 선보여 국내 댄스문화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각종 사설 교습소와 댄스 협회 등에서는 자격증 반을 만들어 운영하는 등 지도자 양성이 활발한 시점에서 탑밸리댄스는 민법 제32조에 의거 문화관광체육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수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관으로 벨리댄스 저변확대와 지도자양성 등에 앞장서고 있다.

탑 벨리 댄스는 꾸준히 운동을 하고 싶은 ‘전문가 과정’을 비롯해, 대학입학을 목표로 하는 ‘입시반 과정’, 일반 ‘취미반 과정’, 어린이 대상 ‘키즈반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강사반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김남숙 회장님이 교수로 계시는 송원대학은 한국 최초로 벨리댄스전공을 신설하여 교육하고 있어 앞으로 입시반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체 자격증으로 보다 공신력 있는 지도자 양성을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민간자격등록제 신청을 통해 '민간자격으로 국가공인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어 더욱 지도자 양성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자격증문의나 교육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고객상담센터 1588-5557로 문의하면 된다.

■ 도움말 : 탑벨리댄스 김남숙교수
■ 홈페이지 : www.topbelly.com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탑벨리댄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