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설연휴 안양등 18곳 정상영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전국 대다수의 골프장이 설연휴(18~20일)기간중 하루 혹은 이틀만 휴장한다(표참조).그러나 안양등 18개 골프장은 정상영업한다.
또 23일까지 동계휴장하는 곤지암을 비롯,우정힐스.금강등은 연휴기간에도 문을 열지 않는다.연휴기간중의 예약은 대부분 13일 받는다.그러나 눈이 올 경우 대다수 골프장이 휴장할 계획이어서 사전에 반드시 개장여부를 확인해야 헛걸음을 면할 수 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96년 프로테스트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
응시자격은 만18세 이상 30세 미만의 여성으로 협회 5년이상 경력 회원과 이사 1명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1차 프로테스트는 오는 4월3~4일 프라자CC에서 실시될 예정이다.(02)547-3971.
***외국 제휴 골프스쿨 늘어 …외국의 골프아카데미와 제휴해국내에 골프스쿨을 개설하는 골프장이 늘고 있다.현재 골프스쿨을구체화하고 있는 골프장은 중앙과 골드CC.중앙은 2년과정의 장기골프스쿨을 빠르면 3월중 열 계획이다.중앙은 1주 혹은 1개월 단위의 단기 스쿨도 운영할 계획인데 뉴질랜드나 호주의 골프아카데미와도 제휴할 방침이다.또 골드는 미국의 샌디에이고 골프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 골프스쿨개설을 추진중이다.
이들 골프스쿨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론교육은 물론 자체 골프장을 이용한 실전훈련까지 병행할 예정이어서 국내 골프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