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단신>이건영 "서울 21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이건영 국토개발원장이 현재 서울이 안고 있는 각종문제를 진단하고 21세기 서울의 바람직한 도시상을 제시한 『서울 21세기』를 펴냈다.한국경제신문사 刊.
이 원장은 이 책에서 도쿄(東京).뉴욕.런던.파리등 세계 주요도시의 성장과정과 현황을 서울과 비교,교통시설.상하수도.환경보건시설.문화교육시설등 도시문제 전반을 살피고 있다.저자는 바람직한 서울의 발전을 위해▲쾌적한 도시환경▲공간재 편▲문화공간확대등을 우선적으로 꼽고 있다.
고려시대 대제학등을 지낸 노당(露堂)추적(秋適)이 남긴 『명심보감』이 최근 현대어에 맞게 새롭게 국역.출판됐다.성균관 刊. 주요고전 가운데 선행.효행.면학.치정.치가등 인간관계 속에서 꼭 지켜야 할 마음가짐등을 골라 뽑은 이 책은 인간성 상실과 도덕부재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는 우리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가 강하다.
***잡지대학 수강생 모집 한국잡지협회는 다음달 편집.취재에관심있는 일반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22기 잡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16일부터 12월14일까지 토.일요일을 제외하고오후6시30분부터 2시간씩 열린다.수강신청은 2일까지며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30만원.(735)9464.
***『알기쉬운 지적재산권』 지적재산권의 개념과 내용에 대한지식과 정보를 망라한 황종환씨의 해설서 『돈이 되는 나무-알기쉬운 지적재산권』이 한국재적재산관리재단에서 출간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