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문형 냉장고…지펠, 시장점유율 50% 기록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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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18면

양문형 냉장고에서는 삼성전자의 지펠이 마케팅.인지도.이미지 등 전 분야에서 우위를 보이며 LG전자의 디오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GE와 월풀은 국내 브랜드와 비교적 큰 격차를 보이면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지펠은 외국산 제품이 일색이었던 양문형 냉장고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1997년 국내업계 최초로 내놓은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초절전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수입가전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50%를 기록하면서 양문형 냉장고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양문형 냉장고는 2003년 전체 냉장고 매출에서 75%를 차지했다. 고급화와 서구화의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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