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류쇼핑몰도 이젠 수준 높게,명품 그 이상의 ‘쉬즈굿닷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비슷한 상품들이 인터넷쇼핑몰을 뒤덮고 있는 요즘, 제작상품이란 개념을 인터넷쇼핑몰 최초로 도입해 큰 성공을 거둔 여성의류쇼핑몰이 있다.

쉬즈굿닷컴(www.shezgood.com)이 그 주인공이다. 쉬즈굿닷컴은 체계적인 기획시스템과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매스티지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신조어인 '매스티지(masstige)'는 명품 못지 않은 품질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준명품을 뜻한다.

압구정 본사와 대형매장을 통해 온, 오프라인의 패션 문화를 창조하고 있는 쉬즈굿닷컴은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 우체국택배와 연계한 대형 물류센터 구축, 압구정 자체스튜디오 촬영을 통해 수직계열화를 이룬 국내 유일의 여성의류쇼핑몰이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한 가격을 쫓던 소비자들의 니즈는 디자인과 퀄리티 중심으로 이동하는 것이 추세다. 쉬즈굿닷컴은 철저한 사전조사와 시대를 앞서가는 트렌드 분석, 디자인은 물론 소재도 하이퀄리티 만을 사용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한다.

2008 S/S 시즌을 맞이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 쉬즈굿닷컴은 블랙&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살렸다. 리뉴얼 된 쉬즈굿닷컴의 홈페이지에서는 코디 상품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베스트 코디 맵(Best Coordi Map)'이 특히 눈여겨 볼만하다.

베스트 코디 맵'은 여성의류 외에 악세서리, 모자, 구두, 핸드백 등의 올코디네이션 촬영으로, 쉬즈굿닷컴이 고객들의 스타일리스트 역할을 하면서 코디법을 코치하는 코너다. 코디 된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클릭 한번으로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인터넷쇼핑몰이 아닌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해 만족스런 쇼핑문화를 열어가고자 노력하는 쉬즈굿닷컴은 한국의 매스티지 브랜드로 성장 중에 있다.

'한국의 매스티지 브랜드'의 선두주자인 쉬즈굿닷컴이 대표주자로 발돋움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쉬즈굿닷컴(www.shezgoo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