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카페] 금호생명, 국민銀 누르고 공동선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5면

*** 금호생명, 국민銀 누르고 공동선두

금호생명이 19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프로농구 겨울리그에서 국민은행을 71-62로 눌러 4연승하면서 삼성생명과 공동 선두(11승4패)로 올라섰다. 금호생명은 전반에만 혼자 21득점한 외국인선수 디아나 잭슨(23점.10리바운드.3어시스트)의 활약에 힘입어 정선민(20점)과 나키아 샌포드(22점.13리바운드)를 앞세운 국민은행을 압도했다.

*** 코엘류호 31일 몰디브전 엔트리 발표

움베르투 코엘류 축구대표팀 감독은 19일 독일월드컵 아시아예선 몰디브와의 원정경기(31일) 엔트리 18명을 발표했다.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와 박지성(아인트호벤)은 빠졌고, 최철우(부천)가 4년 만에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안정환(요코하마).설기현(안더레흐트).차두리(프랑크푸르트) 등 해외파가 대부분 포함됐지만 유상철(요코하마)은 빠졌다. 대표팀은 오는 25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돼 27일 현지로 떠날 계획이다.

*** 아테네올림픽 사상 최대 202國 참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9일(한국시간) 오는 8월 열리는 아테네 올림픽에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를 포함해 202개국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IOC는 202개국 올림픽위원회에 참가 초청 서한을 발송한 결과, 모든 국가에서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면서 아테네 올림픽은 시드니 올림픽(199개국)을 능가해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OC는 시드니 올림픽이 끝난 뒤 아프가니스탄과 동티모르.키리바시 등 3개국이 새로 회원국으로 가입했고, 국제대회 출전금지 제재를 받았던 이라크가 지난달 회원국 자격을 회복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