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전남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전남대가 시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인문학 특강이 16일 오후 7시 광주시 서구 광천동 고속터미널 유스퀘어 2층에서 열린다. ‘수요일의 인문향연’ 두번째 강좌로 전남대 세계한상문화연구단을 이끌고 있는 임채완(정외과) 교수가 나서 세계한민족 공동체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민속마을 소방방재 대책 및 보존·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지자체 담당관 워크숍이 16-18일 제주도 서귀포시 해비치리조트에서 열린다. 문화재청과 제주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 워크숍에는 전국 민속마을별 보존회 임원과 중앙문화재위원,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 담당관 등 학계 전문가, 민간보존단체들이 참가해 민속마을 소방방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17일에는 성읍민속마을의 소방방제 합동훈련을 참관한다.

◇전남 해남군은 두륜산에서 다음 달 10일 ‘제 1회 땅끝 전국등산대회’를 연다. 이번 등산대회는 대흥사 경내 주차장에서 일지암~북미륵암~두륜봉~표충사를 다녀오는 가족코스(1시간 30분)와 대흥사~일지암~오심재~노승봉~가련봉~두륜봉~진불암~표충사를 오르는 건강코스(3시간)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산행 보물찾기와 ‘디카로 담는 두륜산’, 등산 기행문 쓰기, 전통 남도 춤, 음악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