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현대 펀드몰’새단장 했네~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을 통한 펀드 투자가 활성화되고 있다. 일반인들의 온라인 투자 욕구가 커지자 금융권이 경쟁적으로 온라인 투자 여건을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은행들이 온라인 뱅킹을 통해 펀드 판매에 열을 올리자 증권사들도 편리한 기능을 갖춘 여러가지 온라인 펀드몰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증권사들의 온라인 펀드몰은 이제 단순한 금융상품 판매채널에 그치지 않고 종합자산관리 사이트로 변신하는 중이다.

‘내게 맞는 상품찾기’ 서비스 개시
  최근 금융권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그 진화속도가 눈부시다. 다양한 기능과 풍부한 정보들이 넘쳐 난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단순한 문장과 디자인 위주로 돼 있었다. 하지만 최근엔 확대되는 온라인 시장과 웹 2.0시대에 걸맞은 기술과 트렌드가 적용되고 있다.
  현대증권도 이에 발맞춰 최근 현대펀드몰을 개편했다. 최신 플렉스 기술을 도입한 펀드맵이라는 펀드 전용코너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투자목적·성향·유형별·대상별로 쉽게 펀드를 검색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빠른 상품 검색코너’와 간단한 질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내게 맞는 상품찾기’ 등이 그것이다.
  또 로그인한 손님이 금융자산을 한눈에 살펴보거나 그래프를 통해 자산 배분현황이 어떠한지를 볼 수 있는 서비스도 한다. 금융상품의 만기가 도래하는 투자자에게는 고객성향을 분석한 데이터에 근거해 만기 2주전부터 재투자 상품을 추천해 준다.
  현대펀드몰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회사 내부의 전문칼럼니스트를 엄선했다. 이들은 자산관리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실력을 갖추고 다양한 주제의 칼럼을 매주 1회씩 기고한다. 이들의 칼럼은 온라인에서 언제나 볼 수 있다. 또 외부 칼럼니스트의 글과 재테크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을 통한 세무 및 법률상담 서비스도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재테크 정보제공 및 상담기능 강화
  특히 현대증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첫째, ‘talk’라는 콘텐트를 통해 손님과 손님, 손님과 전문가들이 서로 의견을 개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열린 토론의 장을 제공한다.
  둘째, 현대증권 e-Business 부서에 소속된 펀드전문가들이 운용하는 ‘펀드PRO’라는 블로그 형식의 콘텐트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손님과의 상담내용이나 생활의 지혜, 여가·재테크 자료 등을 게시판에 올려 투자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또 ‘직접상담코너’를 통하면 상담전문 직원과 통화할 수 있다. 상담센터내 ‘fp응접실 코너’를 이용하면 원하는 지점의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와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 연락 및 신속한 상담이 가능해 진다.
  현대펀드몰에는 www.hyundaifund.co.kr , www.hfund.co.kr 의 두 가지 주소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현대증권 고객이 아니라도 금융상품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정보에 접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따라서 금융상품매매나 인터넷 뱅킹 등 업무와 관련된 최소한의 메뉴를 빼고는 모두 비회원도 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업무와 관련된 메뉴들은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해 아이디나 비밀번호 입력 없이 공인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된다. 현대증권에 계좌를 개설한 후 HTS를 신청한 사람은 온라인 거래도 가능하다.

영화예매권·쟁반세트 증정 등 이벤트 풍성
  현대증권은 이번 개편에 발맞춰 펀드몰 이용을 촉진하는 이벤트[온달(온라인 투자의 달인)을 찾아라]를 4~6월 3개월간 실시한다.
 
■ 이벤트 하나= 온라인 신규거래자 중 적립식 20만원 이상, 임의식 100만원 이상의 펀드를 매수한 고객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맥스 무비 영화예매권 2매씩을 준다. 단, 제공 조건은 최초 매수 후 한 달 동안 유지하는 것이며, 정액 적립식의 경우 신규개설계좌에 한한다. 영화예매권은 수령 후 3개월 간 쓸 수 있으며, 한 사람당 1회만 제공한다.
■ 이벤트 둘= 온라인 신규거래자에게는 가입금액별 사은품도 준다. 1000만원 이상은 엔슬리사의 멜라민 쟁반 세트, 5000만 원 이상은 레녹스 디너세트, 1억 원 이상은 루펜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각각 제공한다.
단, 지급 조건은 최초 매수 후 한 달간 유지하는 것이며, 한 사람당 1회 지급을 원칙으로 한다. 이벤트 하나와 둘의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면 두 개의 사은품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셋= 온라인 퀴즈 이벤트다. 모든 손님이 현대펀드몰을 통해 퀴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사람에게 현대 CMA상품권 5만원권을 각각 제공한다. 문의 = 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 / 1588-6611 / youfirst.co.kr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