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언킹""바우와우"비디오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만화영화가 속속 비디오로 출시된다.
우선 지난 여름 개봉돼 화제를 모았던 월트 디즈니의 장편 만화영화 『라이언 킹』(부에나 비스타)이 다음달 12일 나온다.
사자왕 무파사가 동생 스파의 음모로 죽고 간신히 살아남은 무파사의 아들 심바가 어른으로 자라 아버지의 복수를 하고 다시 왕이 된다는 얘기.
아프리카 초원을 배경으로 온갖 동물들의 다양한 표정과 모습들이 아름다운 영상으로 펼쳐지며 특히 수천마리의 들소떼들이 질주하는 장면은 압권이다.아카데미.골든글로브.그래미등 각종 영화상의 음악부문을 수상한 『서클 오브 라이프』『캔 유 필 더 러브투나잇』『하쿠나 마타타』등 노래도 들을 만하다.영문자막.한글자막.한글녹음 세종류로 소개된다.(782)7151.
또 어린이 만화잡지에 인기리 연재중인 『바우와우』(영성)가 다음달 7일 출시된다.눈에 얼룩점이 있는 말썽꾸러기 개 바우가벌이는 천방지축 소동을 코믹하게 그린 만화.
일본 닛폰동화사 작품으로 지난해 여름 아사히 텔레비전에 방영됐던 시리즈 80편중 왜색이 없고 재미있는 58편을 골라 60분짜리 10부작으로 묶었다.7월에 6부,8월에 4부가 나올 계획.(3451)4800.이밖에 SF액션 만화영화 『X맨』(우일)과 축구만화영화 『태풍의 그라운드』(우일)시리즈의 마지막편이각각 다음달 15일과 18일 나올 예정이다.(774)0600.
鄭亨模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