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Q&A_여드름 흉터 말끔히 없앨수 있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Q 20대 취업 준비생이다. 서류전형에 통과하고도 면접에서 번번이 떨어져 실망이 크다. 아무래도 얼굴의 여드름 흉터가 심해 면접관들에게 호감을 주지 못하는 것 같다. 올해는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 여드름 흉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
 
A 취업을 위한 면접에서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짧은 시간 안에 믿음직한 이미지와 깔끔한 인상을 심어줘야 한다.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가 얼굴에 가득하다면 자신감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면접관에게도 호감을 주기 어려울 수 있다. 20대 이후에 생기는 성인 여드름은 볼과 입 주위, 턱 등 얼굴의 아래쪽에 집중적으로 생긴다. 사춘기와 달리 피부가 건조해도 여드름이 난다. 화농성 여드름이어서 짜기가 간단치 않고 무턱대고 짜다 자칫 흉터를 남기기 십상이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최근 널리 시행되고 있는 여드름 흉터 치료 시술은 극미세 박피 레이저와 니들 롤링 테라피·나노 피부재생술이다.
 극미세 박피 레이저는 동양인의 피부 특성에 맞게 개발된 레이저 치료법으로 여드름 흉터 치료는 물론 주름과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거칠고 칙칙한 피부톤과 피부결을 개선하고 넒은 모공·목·등·가슴 부위의 피부 재생 치료가 가능하다. 피부 표피에서 진피층까지 깊숙이 수직으로 수십만개의 마이크로 레이저 빔을 침투시켜 손상된 피부를 신속하게 회복 시킨다. 표피와 진피의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즉 상처가 자연적으로 재생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종 흉터는 물론 전반적인 피부 재생 및 치유를 유도하는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얼굴 전체 시술 시간은 10~15분 정도다. 3~5회 정도 치료를 받으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극미세 박피 레이저 치료는 피부를 벗기거나 절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하거나 통증을 잘 못 참는 사람 또는 일상생활이 바쁜 사람, 취업 준비생에게 추천할 만하다.
 니들 롤링 테라피는 극미세 바늘침이 진피층으로 침투해 어지럽게 엉켜있는 콜라겐 조직을 끊어내 조직을 재배열한다. 이를 통해 세포의 상처가 자연적으로 치유되도록 유도하여 자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시술이다. 여드름 흉터 뿐만 아니라 모공·색소 침착·기미·주름·여드름 흉터·화상 흉터 등의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 보습과 재생에 효과적인 성장 호르몬(HGH-2)을 이용한 나노 피부재생술 또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피부 재생을 촉진해 여드름 흉터를 비롯한 피부 흉터 문제를 해결한다.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히알루로닉산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치료 후 부작용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예인피부과 목동점 모현진 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