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소세 인하品 구입요령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특소세가 인하된 제품을 구입할 때 백화점.제조업체 등에서 내세우는 세일폭에만 현혹되지 말고 특소세인하로 권장소비자값이 얼마나 내렸으며 여기서 다시 세일폭은 어느정도 되는지 꼼꼼히 살핀다. 카펫.모피처럼 백화점 세일기간에 혜택이 더 있는 제품은불가피하게 이기간중에 구입할 수밖에 없으나 가전제품은 백화점 세일폭이 10%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용산전자상가 등에서 더싸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카펫은 울.실크류가 고급제품이고 합성수직은 대중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 같은 울이라도 라이닝수가 높을수록 고급제품이다. 라이닝수 1백20제품은 라이닝수 90제품보다 훨씬 촘촘한제품이고 보통 라이닝수가 낮은 제품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카펫의 두께가 두껍다.
울.실크는 천연소재인 만큼 감촉이 좋으나 사용중 먼지가 많이나는 단점이 있는데 이 때문에 방전가공이 돼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최근에는 합성수직이면서 울의 느낌이 들고 물세탁도 가능한 실용적 제품이 많이 나와 있다.
모피류는 비슷한 제품이라도 할인이 많이된 제품이 있는가 하면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데 이미 특소세를 감수하고 들여온 제품은인상폭을 소폭으로 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해 사도록 한다.
한편 이번 백화점 세일은 설날 전인데다 실속있는 행사가 많아그 어느때보다 고객이 몰려 북적대고 있다.이 때문에 주차난도 한층 심각하다.살 물건을 차로 실어나르기보다 예약제 등을 십분활용하는 것이 고생을 줄일 수 있다.또 몰려드 는 인파속에서 충동구매를 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도 하다.
〈宣〉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