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마당] 캐나다 SOOKE교육청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캐나다 SOOKE교육청이 서울 삼성동에 사무소를 개설해 겨울방학 8주 스쿨링 프로그램(1월 3일~2월 25일)을 운영한다. Sooke 교육청 관할 29개 학교에 유학비자 없이 입학해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스포츠·액티비티를 함께 할 수 있다. 캐나다 교육청 직영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의 입학상담도 진행 중이다. 영재판별 테스트를 통한 수학 월반, 캐나다 영재등록 및 장학 혜택 등 캐나다 학생과 같은 조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02-562-3060.

◆청산·학림·길잡이·푸른·하이스트·뉴스터디가 통합된 타임교육홀딩스는 15일 고1, 2학생을 대상으로 가상 수능체험을 실시한다. 오후 3시부터 해당 학원에서 언어·수리·외국어 영역을 이날 치러지는 수능과 똑같은 문제를 가지고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번 가상체험은 참가자 전원에게 개인별 성적표를 제공, 가채점결과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학습컨설팅을 제공한다. 02-590-6900.

◆캠프코리아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CK china 관리유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베이징사범대 부속중·고등학교에서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중국어 실력에 따라 학급을 배정받고, 한국인과 중국인 교사로부터 방과 후 학습을 지도받을 수 있다. 내년 3월 학기 입학의 경우 올해 연말까지 신청을 받는다. 02-538-9001.

◆특목고 전문학원인 영재사관학원이 지역 캠퍼스 오픈 기념 ‘특목고 입시 설명회’를 전국 지역별로 진행한다. 특목고와 특목고 입시전형에 대한 소개, 영재사관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2008학년도 특목 입시 결과에 따른 구체적인 학습 방법을 소개하는 강연도 예정돼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