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광주시민사회단체협의회, 광주과학기술원의 학사과정 개설 주장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5면

◆광주시민사회단체협의회 등 광주·전남지역 55개 시민사회단체는 최근 성명을 내고 “광주는 교육도시라는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수도권으로 빠져나가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과 연구개발 특구 지정 등을 위해 광주과학기술원의 학사과정 개설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송하진 전주시장과 송면섭 교원나라자동차보험 대표는 전주 콜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교원나라는 서신동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북회관(8층)에 100석 규모의 콜센터를 내년 1월 문을 열 예정이다.

◆천경해운㈜은 목포 신항만~도쿄~요코하마~나고야 항로에 다음달 초부터 주 1회 컨테이너선을 운항한다. 대불국가산업단지 안 ㈜제오빌더에서 생산하는 제오라이트의 일본 수출품(연 7000TEU가량) 등을 수송한다.

◆전북 부안군 청자전시관은 2009년 개관에 대비해 최근 4억원을 들여 국보급 등 청자 20점을 구입해 국립전주박물관에 위탁보관했다. 구입 청자는 국보급인 청자음각연화문매병와 청자양각동자문대접·청자흑백상감국화문병·청자화형접시발 등이다. 부안군 청자전시관은 부지 6만여㎡, 지상 3층, 건축연면적 4000㎡ 규모로 지어 전시장과 청자 및 도예 체험공간 등을 갖춘다.

◆제주씨네아일랜드는 무료 영화강좌 ‘영화학교-엔딩크레딧 가까이보기’를 1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와 토요일 오후 3시 제주지식산업진흥원에서 연다. ‘디 워’의 컴퓨터그래픽을 맡은 장호석 씨, ‘괴물’의 분장을 맡은 송종희 씨, ‘실미도’의 음악감독 한재권 씨 등이 강사로 나선다. 홈페이지(www.cineisland.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064-702-1191

◆강진군은 지역 출신 김인(65) 9단의 업적을 기리고 바둑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김인 국수배 전국어린이바둑대회를 창설, 제1회 대회를 17일과 18일 강진군민체육센터에서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