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EMO] 인터넷 포털 '파란'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을 운영하는 KTH가 블로그 서비스 회사인 MHz. 미디어유코프와 서비스를 공유하는 전략적 제휴를 했다. 이번 제휴로 앞으로 네티즌이 파란의 블로그 코너에 들어가면 제휴사들이 서비스하는 오픈블로그(www.openblog.com)와 블로그코리아의 콘텐트도 볼 수 있다. 특히 이들 블로그 사이트는 콘텐트가 올라오면 동시에 각 사이트에 게시하고,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동영상 사용자제작콘텐트(UCC) 사이트인 판도라TV는 연말까지 40명을 공개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서비스 기획▶서비스 운영▶웹 개발▶웹 디자인▶방송▶마케팅▶모바일▶재무·경영지원 등이다. 이 회사는 현재 130명인 직원 수를 200여 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판도라TV 홈페이지의 ‘인재풀 등록’(com.pandora.tv/recruit/?mode=recruitform)에서 접수를 받는다.

 
 ◆코원시스템이 동영상 재생능력이 강화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 ‘코원 A3’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빈치 칩셋을 달았고, 최대 1280×720 HD급 동영상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고화질 영상출력이 가능하고,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녹화할 수 있으며 각종 문서나 이미지·텍스트를 볼 수도 있다.

 
 ◆NHN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통합검색창 테두리를 진한 녹색으로 바꾸고, 검색단어 글자를 키우는 등 이용자환경(UI)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또 검색창의 하위메뉴에 정렬옵션·보기옵션 등을 두어 이용자가 찾는 정보들을 원하는 순서대로 볼 수 있게 했다.

 
 ◆한국레노버가 초소형 데스크톱 PC ‘씽크센터 A61e’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레노버 제품보다 크기와 소음이 작고,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A61e는 중앙처리장치(CPU)에 따라 ‘AMD 애슬론 64X2 듀얼 코어 프로세서’나 ‘AMD 셈프론 싱글 코어 프로세서’로 판매된다. 가격은 67만3000원(부가세 별도)부터다.

 
 ◆모바일게임업체 피엔제이(www.pnjmobile.com)가 낚시를 소재로 한 스포츠 캐주얼게임 ‘강철손의 낚시여행’을 SK텔레콤 무선인터넷을 통해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주인공 철이가 그리운 아빠를 찾기 위해 낚시여행을 떠난다는 스토리로, 낚시터·수족관 등의 다양한 환경(맵)에서 이용자의 숙련도나 명성도에 따라 5가지 수준에서 물고기를 잡는 게임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