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단신>『한국신문의 미래와 발전전략』펴내-언론연구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한국언론연구원(원장 金玉照)은 각종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매스미디어로서의 주도적 지위를 위협받고 있는 신문의 앞날과 앞으로의 생존및 발전전략을 모색해본 『한국신문의 미래와 발전전략』이라는 연구보고서를 펴냈다.
최종률(崔鐘律)신문협회 부회장,오택섭(吳澤燮)고려대 신방과교수,강명구(姜明求)서울대 신문학과교수,김동훈(金東訓)中央日報 상무이사,김영석(金永錫)연세대 신방과교수,김택환(金宅煥)언론연구원 연구위원,김학수(金學銖)서강대 신방과교수,유 의선(柳義善)이대 신방과교수,윤석홍(尹錫弘)조선일보 독자부장등이 참여했다.3백13쪽,비매품.(398)1602.
노조전임자 승인문제등을 싸고 노사간 이견을 보여 지난 7월23일 이후 문을 닫았던 서울 영풍문고가 24일부터 다시 영업에들어간다.영풍문고 노사는 최근 임금인상,그리고 해고.정직자 3명의 복직에 대한 협상을 일단 영업을 재개한 후 에 계속 진행키로 합의했다.
***독서진흥상 수상자후보 접수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金洛駿)는 모범장서가상등 기존의 3대 독서상을 올해부터 「독서진흥상」으로 통합하고 28일까지 수상자 후보신청및 추천을 받는다.개인.단체.문고등 3부문으로 나눠 신청을 받으며 시상은 다음달 11일 예정.(735 )270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