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애호가가 뽑은 상반기 뮤직비디오 베스트10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국내 뮤직비디오 전문프로인 KBS-2TV 『지구촌 영상음악』이 여론조사기관인 광장커뮤니케이션(대표 이규동)에 의뢰,「팝 애호가 3천명이 뽑은 94 상반기 뮤직비디오 BEST10」을 조사한 결과 국내부문에서 「부활」의 『사랑할수록』 이,국외부문에서 머라이어 캐리의 『Without You』가 각각 1위에 올랐다. 올 상반기중 가장 인기있는 뮤직비디오 국내부문에서 『사랑할수록』이 전체 응답자중 21.0%를 득표,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신세대 레게그룹 「투투」의 『일과 이분의 일』이 20.1%의 득표율로 아깝게 2위자리에 머물렀다.가요계에 레게붐을 일으킨 김건모의 『핑계』(13.5%)는 3위를 차지했으며 마로니에의 『칵테일사랑』(9.5%),피노키오의『사랑과 우정사이』(8.0%)가 각각 4.5위로 기록됐다.
또 김현철의 『달의 몰락』(6.8%),이상우의 『비창』(6.
6%)이 각각 6.7위를 차지한데 이어 임종환의 『그냥 걸었어』,김민교의 『마직막 승부』,「Mr2」의 『하얀 겨울』이 각각4~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8~10위로 집계됐 다.
한편 국외부문에서는 머라이어 캐리의 『Without You』가 13%의 득표로 1위를 차지했으며 「에이스 오브 베이스」의『The Sign』(11.3%),다시 머라이어 캐리의 『Hero』(10.3%)가 각각 2.3위로 집계됐다.이 어 「All 4 One」의 『I Swear』(9.2%),『All for Love』(6.9%)가 각각 4.5위를 차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