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상지 잡(Job) 페스티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상지대학교는 20~21일 민주관 3층 시청각실에서 ‘상지 잡(Job) 페스티벌’을 연다. 페스티벌은 기업체를 초청해 채용 설명회, 취업지도 전문가의 입사 서류 작성 지도와, 면접 클리닉, 모의 면접 등으로 이뤄진다. 또 원주종합고용지원센터는 학생이 원하는 직업이나 적성에 대한 객관적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무료로 직업선호도 검사와 인성· 적성검사를 해준다.

◆ 대전시는 ‘제13회 경제과학대상’ 후보를 공모하기로 하고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표했다. 공모 부문은 ▶수출 ▶과학기술 ▶벤처기업 ▶산학협동 ▶유통·소비자보호 ▶농업 등 5개 부문이며,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주어진다. 응모자격은 대전에서 1년 이상 거주하거나 경제활동에 참여한 경제인 중 소속 기관장이나 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말에 있을 예정이다. 문의 042-600-2211.

◆동송농협이 생산하는 ‘철원오대완전미’가 농림부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7 전국 12대 우수 브랜드(5위) 쌀로 선정됐다. 2003년부터 열린 이 평가에서 강원도 쌀이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우수 브랜드 선정으로 동송농협은 포상금과 농림부장관상, 소비자단체 명의 인증서를 받고, 전국 규모 쌀 전시 및 판촉전, 농수산물유통공사 상설 전시 등 혜택을 받는다. 우수 브랜드 쌀은 품위, 식미, 품종혼합율, 단백질 함량,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충남 계룡시보건소는 추석 연휴기간 보건소와 의원, 약국 등 42개소 의·약기관에서 특별 비상진료를 실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시는 이미 이들 의·약 기관에 대한 비상체제를 완료한 상태로 현재 점검에 들어갔으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공백 없는 환자진료와 약 처방을 하기로했다. 연휴기간 진료 의료기관 문의는 국번 없이 1339번이나 계룡시청, 또는 보건소, 면·동사무소 등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