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간의 브랜드경쟁력 차이는 주로 브랜드를 이용해 보지 않은 소비자들의 평가에서 비롯됐다. 이용자 평가에서는 1위 SK엔크린과 4위 현대오일뱅크 간의 점수 차이가 5점에 그쳤지만, 비이용자 평가에서는 그 차이가 무려 12점이나 됐다. 결국 SK엔크린을 제외한 브랜드들은 비이용자들로부터 인지도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관건으로 보인다.
이현상 기자
주유소 간의 브랜드경쟁력 차이는 주로 브랜드를 이용해 보지 않은 소비자들의 평가에서 비롯됐다. 이용자 평가에서는 1위 SK엔크린과 4위 현대오일뱅크 간의 점수 차이가 5점에 그쳤지만, 비이용자 평가에서는 그 차이가 무려 12점이나 됐다. 결국 SK엔크린을 제외한 브랜드들은 비이용자들로부터 인지도나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관건으로 보인다.
이현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