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싼타페, 미국서 올해 가장 안전한 자동차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싼타페, 미국서 올해 가장 안전한 자동차에

현대자동차는 12일 싼타페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전.측.후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아 이 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가장 안전한 자동차'에 뽑혔다고 밝혔다.

◆기아차 20대 겨냥한 '펀키아' 홈페이지 열어

기아자동차는 2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펀키아(Funkia)'라는 홈페이지(www.funkia.kr)를 개설했다. 홈페이지의 오류를 찾아서 신고한 네티즌에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관권 등을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중소기업 수출 통번역센터 개소식

중소기업청과 무역협회가 12일 수출중소기업 통번역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무역 실무 및 통번역 전문인력 40여 명이 수출중소기업의 무역상담.계약시 현장 통역과 관련 문건 번역 서비스를 13개국 언어로 제공한다. 홈페이지(http://tong.kita.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02-6000-5493

◆SKT, 단말기에 LCD보다 얇은 화면 장치

SK텔레콤과 삼성SDI는 휴대전화 화면으로 LCD보다 무게가 가볍고 두께도 얇은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채택한다는 양해각서(MOU)를 12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르면 3분기에 AMOLED 화면 장치가 달린 단말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경력사원 모집

갤러리아백화점은 매장관리.영업관리.마케팅.총무 등 백화점 영업 전 부문에 걸쳐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또는 동등 이상 학력 소지자로 해당분야 3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하며, MD 관리 등 백화점 영업 및 패션 전공 유학 경험자, 영어.불어.이태리어 등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13일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www.netcruit.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해서 이메일(hskissme@hanwha.co.kr)로 보내면 된다. 문의 02-410-715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