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쓰레기문제 해결책 점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하루배출량 8만여t 달해>
○…KBS-1TV『심야토론』은 날로 심각해지는 쓰레기문제를 다룬『넘치는 쓰레기 어떻게 할 것인가』를 3일 오후10시30분에 방송한다.
하루 8만여t이 배출되는 쓰레기가 매년 2천평 이상의 매립지를 필요로 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쓰레기배출량과 처리실태를 알아본다.
아울러 쓰레기 분리방법·수거체계상의 문제점, 재활용품의 회수·재생, 쓰레기 분리수거 및 매립에 대한 주민의 인식등을 알아봄으로써 쓰레기문제의 해결방법을 점검해본다.

<혼혈인 곡예사 토머스씨>
○…MBC-TV『인간시대』는 혼혈인 토머스씨의 생을 다룬『이방인 토머스의 인생유전』을 5일 오후8시5분에 방송한다.
밤무대에서 곡예사로 일하는 토머스는 미국인 아버지와 멕시코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나 생모와 사별후 한국인 여자와 재혼한 아버지의 이혼으로 계모의 나라인 한국에서 삶을 꾸려가고 있다.
한국인 여자와 결혼, 아들까지 낳은 토머스는 한국인의 피가 한방울도 섞이지 않았으나 자신을 보통 한국사람으로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다. 따뜻한 이웃들과 감사하며 살고있는 그의 행복의 비결을 알아본다.

<유엔안보리회의 실황중계>
○…MBC-TV는 남북한 유엔가입현장 보도를 위해 5일부터 10일까지『MBC뉴스데스크』를 뉴욕현지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이달 초로 예정된 남북한 유엔가입을 실질적으로 결정할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전체회의실황을 위성중계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