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법원 "엠씨스퀘어 광고 소비자 오도 아니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법원 "엠씨스퀘어 광고 소비자 오도 아니다"

집중력 학습기 업체인 대양이앤씨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집중력 향상 효과'를 광고하는 게 소비자를 오도하는 게 아니라는 법원 판결을 받았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가 엠씨스퀘어 TV 광고의 '집중력 관련 표현 및 화면 일체'가 소비자를 혼란케 하는 표현이라는 이유로 조건부 방송 처분을 내리자 서울행정법원에 소송을 냈다.

스와로브스키 VIP초청 봄여름 컬렉션쇼

스와로브스키는 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VIP 고객 600여명을 초청해 2007 봄여름 컬렉션 쇼를 열었다. 이 회사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크리스탈 전문 제조회사다.

GS칼텍스.에쓰오일 에너지재단에 20억씩 출연

GS칼텍스와 에쓰오일은 한국에너지재단에 각각 20억원을 출연했다. 에너지재단은 소외계층에 에너지와 관련된 도움을 주고자 정유업체 등 에너지 관련 16개사가 지난해 말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 출시 기념 시승 행사

랜드로버 코리아는 디스커버리3 디젤 출시를 기념해 2~11일 서울.경기 분당.부산.대구.대전에서 시승 행사를 연다. 이 차종은 2.7ℓ 터보 차저 V6 디젤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190마력을 낸다. 6990만원.

동양매직 업소용 주방기기 사업 진출

동양매직은 업소용 주방기기 사업에 진출했다. 대형 식기세척기와 밥솥.튀김기.정제기 등을 개발해 지난달부터 법인.단체와 식당.학교.군부대.단체급식업체 등을 상대로 영업을 시작했다.

조인스닷컴 한.일 여행정보 사이트 개설

조인스닷컴은 일본의 광고대행업체 JIC의 서울사무소인 화인존㈜과 제휴해 한국. 일본의 지방자치단체의 여행.숙박.음식 정보를 담은 사이트를 만들어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네오위즈 순수 지주회사로 전환

네오위즈는 1일 이사회를 열고 네오위즈를 순수 지주회사로 전환하고 기존의 사업을 담당할 세 독립회사로 분할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각각 게임.인터넷.투자 사업을 전담할 네오위즈게임즈.네오위즈인터넷.네오위즈인베스트 세 회사로 나뉜다.

하림 "농수산홈쇼핑 매각할 수도 있다"

농수산홈쇼핑의 대주주인 하림은 " 투자기관 등 서너곳의 인수제안을 받았고 가격이 맞으면 농수산홈쇼핑을 매각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하림 및 하림 계열사는 농수산홈쇼핑 지분 43.7%(283만1760주)를 가지고 있다.

KT, 셋째 낳은 직원에 100만원 출산장려금

KT는 셋째 자녀를 낳은 직원에게 1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주기로 했다. 지난해 말부터 전국 주요 도시 11곳에서 운영 중인 'KT 공부방'도 올해 안에 51군데로 늘릴 계획이다.

S&T대우, 푸조-시트로엥 신차에 부품 납품

자동차 부품 기업인 S&T대우는 유럽의 푸조-시트로엥사의 신차 프로젝트에 1000억원대 부품을 납품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푸조-시트로엥이 2009년부터 양산하는 세 차종에 적용할 차량 내 멀티미디어 제품을 납품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