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 관심 뜨거운 주몽온라인 게임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드라마 주몽의 인기를 업고 주몽온라인 게임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1일 저녁 7시30분 현재 주몽온라인게임은 네이버의 실시간 통합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주몽온라인은 드라마 주몽을 온라인 게임으로 만든 프로그램이 조만간 출시된다.

MBC 인기드라마 '주몽'의 공동제작사인 올리브 나인이 드라마의 인기를 업고 '주몽'과 관련된 각종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 중 하나가 온라인 게임이라는 것.

제작사 측은 이 온라인 게임이 특히 일본에서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귀뜸했다.

게임의 내용을 보면 주몽의 전투장면들을 편집해 만든 것이다. 삼족오소프트라는 게임 개발업체에서 개발중이며 조만간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같은 시각 검색 순위 10위권에는 백석대, 삼족오소프트, 김새롬미니홈, 하하공개청혼, 이기찬 애인, 김현정, 노예며느리, 서태지 잠적,이기찬 애인 등이 포함됐다.

이중 김현정은 SBS '웃찾사'의 '귀여워' 코너에서 "대들어 대들어 언니한테 대들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개그우먼. 이 코너의 오프닝으로 사용되는 곡은 김현정이 직접 작사.작곡해 디지털싱글로도 발표한 곡이다.

'식탁위의 사과가 귀여워 ̄사과 알레르기가(비명) 얼른 먹고 싶다 ̄'라는 가사의 이 곡은 흥겨운 곡과 깜찍한 가사로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표적 음악반전개그로 장수하고 있는 '웃찾사'의 '보이스포맨2'에 나오는 곡도 이 코너에 출연중인 개그맨 김기욱이 직접 작곡한 곡이다. 이 코너에서 직접 기타연주도 맡고 있는 김기욱은 이미 '웃찾사 크리스마스캐롤앨범'에도 자신이 만든 곡을 실은 적이 있는 재주꾼이다.

'보이스포맨' 코너에 나오는 곡도 직접 작곡했던 김기욱은 '보이스포맨2'에서 '내 여자친구는 ̄'으로 시작하는 곡을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 매번 이 곡이 누가 만든 것이냐는 묻는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하하공개청혼이 인기 검색순위에 잡힌 것은 하하가 MBC '말달리자'에서 애인인 안혜경에게 "내 아를 낳아도!"라며 공개 청혼을 했기 때문이다.

또 노예며느리는 지난 30일 SBS 긴급출동 SOS24에서 학대받는 노예며느리를 방영, 전국의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했던 내용을 말한다. 방송에는 40대 정신지체2급인 며느리를 70대 시어머니가 학대, 농한기임에도 불구하고 중노동에 가까운 농사일을 시키고 집안에서도 끊임없이 일을 시키는 모습이 그대로 방영됐다.

한편 '천사의 분노(Rage of Angels)' '내일이 오면(If Tomorrow Comes)'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소설가 시드니 셸던이 30일(현지시간) 향년 89세를 일기로 사망함에 따라 검색어 '시드니 셀던'은 단숨에 포털 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에 진입했다.

디지털뉴스[digita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