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사랑요리] 김치 오코노미야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결혼한 지 2개월 남짓된 새신랑입니다. 아직은 달콤한 신혼이라 하루하루 기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직장에 들어가도 3개월은 수습기간인데, 시집온 지 겨우 2개월, 아무것도 모르는 아내는 시어머니 첫 생신은 자신이 직접 차려 드려야 한다며 며칠 전부터 요리 연습을 했습니다. 정성껏 준비하는 그 모습이 너무 예쁘고 고마웠습니다. 2주 뒤 돌아온 장모님 생신, "이번엔 내 차례야!" 하고 큰소리 뻥뻥 치며 내가 챙기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생각해 보니 할 줄 아는 요리가 없더라고요. 고민 끝에 가끔 혼자 해먹던 부침개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장모님이 해물을 좋아하시고 장인어른이 매콤한 맛을 좋아하셔서 자신 있게 퓨전 김치 오코노미야키를 만들었습니다. 요리를 통한 사위의 처갓집 사랑은 앞으도 쭈~욱 계속될 겁니다.

김영기(30.서울 동작구 사당동)

■재료=오징어 1마리, 칵테일 새우 1팩, 김치 1/4 포기, 부침가루 1/3컵, 밀가루 1/3컵, 계란 2개, 다시마
물 1컵, 식용유, 돈가스 소스, 마요네즈, 가다랭이포

■만드는 법

①부침가루·밀가루·계란·다시마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다시다물은 물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끓인 뒤 식힌 것).

②김치는 물에 씻어 잘게 썰고, 오징어도 잘게 잘라 새우와 함께 반죽에 섞는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간 두껍게 부친다.
③접시에 담고 마요네즈와 돈가스 소스를 뿌리고 가다랭이포를 뿌려낸다.

week&과 동양매직이 공동으로 엄마.아내.애인.친구를 위해 만든 '남자의 사랑 요리'를 찾습니다. 사랑이 담긴 사연과 요리법을로 보내시거나 동양매직 홈페이지(magic.co.kr)에 올려 주세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해 55만원 상당의 동양매직 알파스팀오븐(사진)을 드립니다. 나이와 요리 주제는 자유지만 '남자'가 직접 만들고 본인이 글을 써야 합니다. 멋진 제목과 예쁜 요리 사진, 재미있는 해프닝을 상세히 담아 주시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수상작은 week&에 발표합니다. 02-2240-77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