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 제2캠퍼스 개교 예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두원공과대학(학장 이해구)은 '국가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건학 이념을 갖고 있다. 두원공대는 국내 자동차부품사인 두원그룹에서 설립한 대학으로 2005년도에는 교육인적자원부, 산업자원부, 노동부의 3개 중앙부처가 주관한 산학 협력 중심 전문대학에 선정되기도했다. 또 경기도에서는 두원공대를 산업패밀리 클러스터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여 대학내 연구인력과 기자재를 활용, 경기 중남부권 기업을 산업패밀리 클러스터로 구축해 상호 유기적인 산학협력체제 및 첨단기술 보급 등 연구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이 대학이 추진해온 사업은 산학협력 촉진사업, 산학연 컨소시엄, 중소기업 기술지도대학, 창업보육센터, 두원공과대학 가족회사, 산학 종합 정보시스템 운영, 산업 패밀리 클러스터, 중소기업현장 맞춤형 교육지원, 교과연계지원, 졸업생을 통한 취업활성화, 지역유관기관과의 평생학습지원사업 등이 있다. 산학협동을 체결한 기업수만도 531개에 달하고 있다.

특히 이 대학은 경기도, LG 필립스 LCD(주), 파주시와 인력 공급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산학관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교육인적자원부의 승인을 받아 제2캠퍼스를 2008년 3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파주캠퍼스에는 매년 졸업생들의 대다수가 LG필립스LCD(주)와 협력회사에 디스플레이 전문인력으로 취업하게 된다고 이 대학은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