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CEO 블로거에 서성대 CA홀딩스 대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캐나다 교포 기업인인 서성대(사진) CA홀딩스 대표가 '2006년 최고경영자(CEO) 블로거'로 뽑혔다.

중앙일보 조인스닷컴(www.joins.com)이 선정한 것이다. 캐나다에서 유전 개발 및 부동산 투자사업을 하는 서 대표는 지난해 6월 CEO 블로그(blog.joins.com/msfromcanada)를 연 이후 유전개발 현장의 생동감 넘치는 얘기를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30여 차례 올려 네티즌의 호응을 받았다.

서 대표는 "캐나다 북부 유전지대에서 펼쳐지는 일을 간접적으로나마 전달하고 싶어 CEO 블로그에 참여했는데 우수 블로거로 선정돼 기쁘다"며 "블로그를 운영해 보니 나 자신의 사업을 돌아볼 수 있게 되고, 회사 홍보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새 글을 기다리는 네티즌이 많아져 마치 연재 작가처럼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새해에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서 대표는 지난해 9월 서울에 왔을때 자신의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는 네티즌 20여 명을 초대해 저녁 모임을 갖기도 했다. 중앙일보는 지난해 5월 조인스닷컴에 CEO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연말에 한해 동안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한 CEO를 뽑아 해외 시찰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었다. 이번 최우수 CEO 블로거 선정 과정에선 기업 경영 뒷얘기 등을 진솔하게 올리는 박병무 하나로텔레콤 대표를 비롯해 가족과 직장 얘기를 재미 있게 소개하고 있는 여준영 프레인 대표, 뛰어난 사진 실력으로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한병근 아큐텍반도체기술 대표의 블로그가 인기가 높아 막판까지 서 대표와 경합을 벌였다. 중앙일보는 조인스닷컴 CEO 블로그가 CEO와 네티즌.직원 간 쌍방향 교류의 장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올해에도 최우수 CEO 블로거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CEO 블로그'에는 150여 명의 최고경영자가 글을 올리고 있다.

◆ CEO 블로그 개설 문의 : 02-751-5777 (ceoblog.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