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블로그 150명 개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대기업 서류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비결이 뭔가요.""지원자의 열정과 인내심은 어떻게 평가하나요."

박병무 하나로텔레콤 대표가 블로그(blog.joins.com/bmpark01)에 '내가 원하는 인재'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에 붙은 댓글이다. 조인스닷컴(www.joins.com)에 개설한 최고경영자(CEO) 블로그가 CEO와 네티즌 간 의사소통 통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CEO블로그에는 경제.경영 얘기뿐만 아니라, 취미 생활, 가족 문제 등 다양한 얘기가 실린다.

현재까지 조인스닷컴에 블로그를 연 CEO는 150여 명.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김혜정 대표는 블로그(blog.joins.com/hyae8091)에 결혼과 이성에 관한 글을 소개하면서, CEO에 오르기까지의 과정과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적었다.

모바일 게임업체 지오스큐브의 고평석 대표의 블로그(blog.joins.com/gopang72)엔 뮤지컬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 있다. 그는 뮤지컬 관람 소감을 주연배우와 찍은 사진과 함께 올린다. 화장품업체 로레알코리아의 클라우스 파스벤더 대표는 블로그를 매개로 오프라인 모임까지 가졌다.

블로그(blog.joins.com/lorealkorea)에 댓글을 단 네티즌 일부를 초청해 지난 8월 저녁 식사 모임을 가진 것. 그는 "CEO블로그 덕분에 한국 네티즌과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 가깝게 만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블로거 중엔 해외 교포 CEO도 있다. 캐나다에서 유전개발 및 부동산 투자회사 CA홀딩스를 경영하는 서성대 대표다. 6월에 블로그(blog.joins.com/msfromcanada)를 개설한 그는 "고정적으로 찾아오는 블로거들이 꽤 많아 온라인에서만큼은 '인기 CEO'가 됐다"고 말했다. 조인스닷컴과 중앙일보는 내년에도 CEO 블로그를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CEO 블로그 개설 문의 : 02-6363-8827(ceoblog.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