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MBC-TV 「주말연속극-고개숙인 남자」(3l일 밤8시)=경민이 결국 기타 때문에 휴학까지 하자 신경이 날카로워진 종진은 영조에게 일찍 집에 들어와 애한테 관심을 쏟으라고 한다. 또 밤늦게까지 남자가 모는 차를 얻어 타고 다닌다며 대학 교수답게 처신하라고 하자 발끈한 영조는 겨우 카페에서 노래하는 여자와 여행 다녀온 주제에 그런 말을 할 수 있느냐고 따진다.

<양반 체통을 지키라 꾸중>
□…KBS 제1TV 「대하드라마-왕도」(31일 밤9시30분) =월례는 국영이 보고 싶지만 자신이 나타나면 국영의 앞날에 해가 된다며 국영의 집을 가지 않는다. 명섭은 국영이 무명을 대하는 모습을 보고 승려는 노비나 광대와 같은 천민인데 그런 천민을 가까이하는 것은 양반의 체통이 아니며 존대어를 쓰는 것은 더욱 가당치 않다고 나무란다. 국영을 만난 동궁은 어디에서 본 적이 없느냐고 묻는데···.

<여자 이발사 추방을 결의>
□…KBS 제2TV 「대추 나무 사랑 걸렸네」(31일 아침 8시 50분)=「여자는 두 마음」. 만수는 신장 개업을 한 이발소에서 이발을 했다며 대철에게 한번가보라고 한다. 대성도 읍내에서 돌아온 직후 혜란에게 돈을 타 이발소에 간다. 동네여자들은 그 이발소에 여자이발사가 있어 안마까지 해준다는 것을 알고 한자리에 모여 여자 이발사를 내 쫓기로 결의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