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이 미모비결 '하얗고 투명한 피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요즘 황진이가 TV, 영화 등 각종 문화 컨텐츠의 히로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에 이르러서도 절대 미인의 대명사로 일컬어지는 그녀의 미모와 재주는 당시 30년간 수도를 하던 지족선사(知足禪師)를 파계시켜 희대의 스캔들을 만들었으며 중국의 관리들조차 황진이를 직접 만나기 위해 사신을 자청할 정도였다고 한다.

이렇듯 불세출의 명기였던 황진이는 그러나 여느 기생처럼 화장이나 옷차림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데, 그녀가 아름다움을 위해 열중했던 것은 오직 투명하고 고운 피부를 가꾸는 일이었다. 그녀의 얼굴에는 늘 광채가 나 고운 화장과 비단 옷으로 치장한 다른 기생들의 미모를 압도하였다고 한다.

맑고 투명한 피부가 그 어떤 명품 옷보다 시선을 잡는 힘을 갖는다는 것은 현대에 와서도 크게 다르지 않다. 여전히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가진 사람이 미인인 것은 현대의 미적 기준에도 여전히 유효한 바 많은 여성들은 이를 소망하고 또 피부 과학의 힘을 빌어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한다.

기미와 잡티는 예방이 최우선이지만 그 시기를 놓쳤다면 최대한 조기에 미백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미백 치료는 상태가 진하면 진할수록 치료가 더욱 까다로워지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완치가 어려운 기미, 주근깨를 안정적으로 치료하는 레이저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ew I²PL'은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과 피부탄력 증대 치료 부문에 있어 국내에서 가장 대중화된 피부과 미용 레이저인 IPL의 최신 버전이다. New I²PL은 피부가 검어 빛을 더욱 강하게 흡수하는 동양인들에게 물집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었던 기존의 IPL의 약점을 보완, 피부 손상 위험이 있는 950nm 이상의 파장대를 이중 필터링(Dual Mode Filtering)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 동양인의 피부에 최적화 하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New I²PL은 특정 파장의 빛으로 특정 질환에만 적용되던 일반 레이저와는 달리 넓은 파장대의 빛을 강한 진동 형태로 방출시켜 기미 등의 색소 질환 및 안면홍조, 제모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피부과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플라즈마 레이저>는 안정화된 고에너지인 질소(N2) 가스를 이용하는 신개념의 레이저로서, 기존 레이저 박피와 심부피부재생술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 피부 표피에는 열손상을 유도하여 기미, 주근깨 등과 같은 색소질환을 치료하여 주고 피부 심층부에는 열 변형을 일으켜 진피 내의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므로 주름과 흉터, 모공 축소 부문에 이르기까지 동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치료 직후부터 열 변형 지점에서 새로운 콜라겐 섬유 형성이 1년여에 걸쳐 지속적으로 나타나므로 장기적인 미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과 열손상으로 파괴된 표피가 탈락되지 않은 채 새로 생성되는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시술 후 홍조나 색소침착 없는 빠른 재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주름 및 잔주름, 햇빛 노출 부위에 생기는 색소질환, 광선 각화증, 잡티 및 색소변형 등의 항목에서는 한국과 미국에서 FDA 승인을 받아 그 안전성을 보증하며 회복 기간과 부작용은 최소화 되었다는 것도 플라즈마 레이저의 장점이다.

얼굴 전체를 치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5~20분 정도이며 1회 치료만으로도 피부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레이저 조사 후 48시간 후에는 옅은 홍조와 각질이 생기지만 표면의 잡티와 함께 탈락하기 위한 일시적인 치료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이때 형성된 각질은 새로 올라오는 피부를 충분히 보호한 후 4일경부터 탈락하게 된다.

이들 레이저는 <써마지><타이탄리프트> 등 열과 빛을 통해 피부 콜라겐층을 자극하는 레이저와 함께 시술함으로써 상승 효과를 낸다.

<타이탄리프트>는 빛을 이용하여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원리의 치료로서 민감하고 굴곡진 부위에 집중시술이 가능하여 시술이 까다로운 목 주름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표면의 손상이나 고통이 거의 없으면서도 피부 재생 효과가 높고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탄력을 잃은 입가 팔자 주름이나 이마 주름에는 일명 열 다림질로 불리는 <써마지 리프트>가 적격이다. 이 시술은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안색을 한결 맑고 건강하게 개선시켜 준다.

<최광호|초이스피부과 원장•피부과 전문의〉
www.skinchois.co.kr, (02)546-5346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