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중국통신] 中 저장 퉁루 승마센터, ‘스마트 관리시스템’으로 효율 UP

중앙일보

입력

중국 저장(浙江)성 퉁루(桐廬)의 승마센터에 스마트 관리시스템이 도입됐다. 마우스 클릭 두세 번이면 컴퓨터에서 승마센터 안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장성 퉁루 승마센터에 도입된 스마트 관리시스템 화면. [사진 CMG]

저장성 퉁루 승마센터에 도입된 스마트 관리시스템 화면. [사진 CMG]

승마센터는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승마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 전 프로세스 재구성, 경기 중 실시간 서비스 구현, 경기 후 플랫폼 관리 등 승마 경기 전후 상황을 한 번에 관리하겠다는 취지다.

[사진 CMG]

[사진 CMG]

승마센터의 스마트 관리시스템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 운영 직원이 경기장 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할 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고한다. 내용을 확인한 관리 담당자는 승마센터에 직접 오지 않고도 바로 이 시스템상에서 후속 조치를 입력해 현장 직원에 전달한다.

승마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통해 ▲경기장 내·외부 ▲주변 시설·장비 ▲승마센터 직원 관리 등 전반적인 업무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활용하면 경기장 내 모든 구역에 있는 직원 및 관람객 위치와 관련 설비의 운영 상황 등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CM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