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빛에 그을린 피부 '로테이션 필링'이 해결사

중앙일보

입력

섹시하게 그을린 갈색 피부를 위해 뜨거운 태양빛도 마다않고 즐겼던 여성들도 이젠 다시 하얗고 고운 피부색으로 돌리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할 시기다. 더위와 자외선과 싸우느라 한여름 내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로를 달래주면 주름 없이 고운 피부로 다시 되돌아 갈 수 있다.

여름 바캉스 후 피부관리의 핵심은 자외선 노출로 인해 하나둘씩 올라 온 기미와 잡티를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꾸는 미백관리다. 하지만 미백관리 전,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순서다.

먼저 피부가 썬번을 입은 경우에는 바로 미백관리를 시작할 수 없다. 이럴 경우 보습진정관리를 먼저 하는데 알개추출물과 해양 성분의 팩이나 벨벳마스크 또는 모델링마스크(고무팩)을 해주면 좋다. 썬번이 심하면 헬륨네온 레이저를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되살리는 미백관리를 시작한다. 백옥피부를 만들기 위한 관리방법으로는 고농축의 천연성분 5가지를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치료 목적에 따라 매주 1~2회씩 돌아가며 사용하는 ‘로테이션 필링’과 이온자임을 이용한 미백관리가 안성맞춤이다. 필링 후 붉은 기, 딱지, 각질 일어남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데다 여드름 개선, 흉터 감소, 모공 축소, 보습, 잔주름개선, 탄력강화 등의 효과가 동시에 나타난다.

로테이션 필링에는 크랜베리 필, 호박필, 와일드 체리 크림, 비타민C필, 하이퍼-피그멘테이션 필 등 5가지가 있다. 이중 크랜베리 필은 크랜베리와 파파야 과일에서 추출한 성분을 이용한 필링으로 자주 트러블이 생기는 민감성 피부에 좋다.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보습과 리프팅 효과도 준다.

호박필은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성분이 들어있어 여드름을 개선하고 흉터를 감소시킨다. 상록수에서 추출한 성분을 이용한 와일드체리 크림은 화농성 여드름피부에 뛰어난 효과가 있고 모공을 축소해준다. 비타민C필은 탁월한 미백효과를 발휘하며 잔주름과 노화를 개선하다. 하이퍼-피그멘테이션 필은 감초 추출물이 주축이 되는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기미 등의 색소를 개선한다.

또 추가적으로 어깨팩과 특수팩 관리도 같이 해볼만 하다. 여름내 홀터넥이나 탱크톱 등 어깨와 등을 드러내는 의상을 즐겨 입었다면 얼굴 뿐 아니라 어깨와 등도 함께 관리해 주어야 한다. 크림마스크를 이용한 어깨팩은 15분 정도 걸리며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색을 환하게 만드는 미백효과가 있다. 특수팩은 얼굴 피부타입에 따라 모델링마스크나 콜라겐마스크로 이루어지며 보습과 미백 작용이 뛰어나 로테이션 필링 효과를 더욱 배가시켜 준다.

■ 도움말 =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www.kangskin.co.kr, 1644-9007)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