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주방 용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핀일로는 개발·생산을 국내에서 진행해 품질 및 디자인이 뛰어나다.

핀일로는 개발·생산을 국내에서 진행해 품질 및 디자인이 뛰어나다.

이카의 핀일로(finn ilo)가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주방생활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핀일로(finn ilo)

올해 론칭 4년을 맞은 핀일로는 한국 쿡웨어 시장에서 단기간에 성장한 브랜드로, 네이버·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여러 디지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약 10만 명의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국내에서 디자인 및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핀일로는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 스테인리스 쿡웨어 부문에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핀일로 공식 판매 스마트 스토어는 약 1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곳에선 다양한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제품 건강한 사용법 등과 같은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의 호응을 끌어낸다.

㈜이카의 나혜정 대표는 “핀일로는 고객이 건강한 집밥을 즐길 수 있도록 검증된 안전한 원소재를 이용해 국내에서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SNS·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도 나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