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미래다] 전용 학습기 구매하지 않아도 돼요 ‘재능AI수학’ 으로 학습 몰입도 UP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재능AI수학은 전용 학습기를 구 매할 필요가 없이 학습자가 보유 하고 있는 휴대폰·PC·태블릿에 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사진 재능교육]

재능AI수학은 전용 학습기를 구 매할 필요가 없이 학습자가 보유 하고 있는 휴대폰·PC·태블릿에 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사진 재능교육]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개인별 맞춤 진도 제공에 대한 노하우가 집약된 온라인 적응형 학습이다. 재능교육이 40여 년간 쌓아온 수학 콘텐트 연구 결과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해 지난달 본격 출시했다.

재능교육

재능AI수학은 전용 학습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학습자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PC·태블릿에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비싼 학습기 구매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재능AI수학은 개발 시작 시점부터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전용 학습기라는 장애를 없앴고, 아이들이 최대한 편하고 익숙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기기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았다. 아이들이 학습 방법을 스스로 선택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다.

아이에게 최적화된 ‘진단-처방-학습’의 순환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모르는 것은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는 것은 재차 확인해 ‘무엇을 모르는지, 왜 틀렸는지’를 제때에 알려주고 정확하게 고쳐준다.

재능AI수학은 학습자가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온라인을 통해 담당 재능선생님에게 비대면 학습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능선생님의 오프라인 방문 관리를 통해 학습 상황을 추가로 점검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올라인(All-Line) 학습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학습 케어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준다.

AI가 아이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한 진도와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면, ‘재능선생님’은 매주 방문 관리를 하면서 학습 동기 부여, 학습 습관 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재능AI수학 학습자는 학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학습 리포트’를 함께 받는다. 해당 리포트는 학습 성취도, 학습 습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학습량과 진도, 오답률 등을 과거 학습과 비교해 학습자 개인별 학습 개선 효과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수학은 계통성이 강한 과목이므로 저학년부터 학습 공백을 제대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제때에 학습 공백을 찾아서 해결해 주어야만 학습 흥미를 잃지 않고 개념 이해를 탄탄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재능교육 홈페이지 및 재능선생님을 통해 ‘재능AI수학 7일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 체험 기간에도 재능선생님 학습 관리 등, 유료 학습과 동일한 학습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에는 재능AI수학 학습을 시작한 고객을 대상으로 태블릿과 모바일 쿠폰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