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한 다리 펴고 팔로 무릎 감싸기

중앙일보

입력

안녕하세요? 원정혜입니다. ^^

이 맘때 쯤 되면 서서히 여름을 준비하시면서 '살을 좀 빼야할텐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요?

특히 팔이 좀 굵다고 생각되는 여성분들의 경우는 민소매를 예쁘게 입기 위해서 팔을 가늘고 예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팔굽혀 펴기나 팔을 위아래로 들었다 내렸다 하는 운동들도 팔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운동과 함께 오늘 해 보실 요가동작을 통해서 팔경락을 강하게 자극해서 피로감을 해소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팔 선을 예쁘게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자, 그럼 동작을 함께 해 보실까요?^^

자리에 앉아 보세요.

왼쪽 무릎은 펴고, 오른발은 왼무릎의 건너편으로 넘기시구요.

오른발의 바닥이 바닥에 닿게 하시면 자연스럽게 오른 무릎이 들리게 됩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른쪽 무릎과 가슴 사이에 왼팔을 넣어서 왼손등을 왼무릎의 바깥부분에 닿게 하고 오른팔을 등뒤로 돌려서 양손을 모아서 잡아 보세요. 왼팔의 안쪽이 오른 무릎으로 강하게 자극하게 되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잠시 쉬었다가 다시 반복하시구요. 가능한 참아 보신다면 팔의 피로를 풀어 주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정면을 보고 호흡을 내쉬었다가 마시면서 상체를 최대한 펴고, 턱을 가슴으로 당깁니다.

상체를 돌려서 오른쪽 어깨를 보다 뒤로 젖히면서 오른쪽 뒤를 바라 봅니다.

이때 오른팔은 등뒤로 돌려주거나 바닥에 내려 놓습니다.

처음에는 정면으로 앉아서 호흡을 내쉬었다가 호흡을 마시고 숨을 참은 상태에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려 줍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호흡을 내쉬면서 점점 더 오른쪽으로 상체를 최대한 돌려주었다가 호흡을 마시면서 상체를 정면으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약 2-3회를 반복하시고 반대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합니다.

팔 안쪽에 흐르는 경락을 강하게 자극해서 팔의 피로를 풀어주어서 팔선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마음의 안정을 갖게 합니다. 또 복부를 강하게 수축한 상태에서 좌우로 비틀기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도 평온하고 여유로운 하루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