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기②

중앙일보

입력

안녕하세요? 원정혜입니다. ^^

가만히 눈을 감고 생각에 잠겨 보세요.

지금까지 살아오시는 동안 가장 행복했던 날은 언제이신가요?

우리는 가끔 지금의 일들이 힘들거나 무료하게 느껴질 때 몇 년전 어디, 혹은 어느 때를.하고 생각하면서 '그때는 참 행복했는데....'라고 회상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때 그 날은 그 시점에서 보아서는 새 날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매일 아침마다 '오늘을 내 인생에 가장 행복한 날로 만들어야지....'하는 마음을 가져 보시면 어떨까요?

늘 새롭고 행복한 일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행동양식도 보다 긍정적이게 되고, 지금의 이 순간에 대한 소중함이 다시금 느껴지게 되어서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갖게 되실 거예요. ^^

그럼,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신체의 균형을 맞춰 주는 비틀기 동작을 함께 해 보실까요?^^

자리에 앉아서 왼다리를 펴고 앉아 보세요.

오른발은 왼무릎의 건너편으로 넘기시구요. 오른발의 바닥이 바닥에 닿게 하시면 자연스럽게 오른 무릎이 들리게 됩니다. (이때 엉덩이가 들리시는 분은 어제 말씀드린 동작처럼 구부린 왼다리를 앞으로 펴 보세요. 훨씬 수월하게 자세를 완성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오른 무릎이 들렸을 때는 왼팔꿈치 안쪽을 들어서 오른 무릎의 아랫부분을 감싸서 가슴으로 당겨보세요. 이때 왼팔은 등뒤로 돌려주거나 바닥에 내려 놓습니다. 처음에는 정면으로 앉아서/ 호흡을 내쉬었다가 호흡을 마시고 숨을 참은 상태에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려 줍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호흡을 내쉬면서 점점 더 오른쪽으로 상체를 최대한 돌려주었다가/ 호흡을 마시면서 상체를 정면으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약 2-3회를 반복하시고/ 반대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합니다.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비틀린 척추를 바로 잡아서 신체의 균형을 이루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