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비밀 '화장술'

중앙일보

입력

여성들에게 가장 치명적인 순간은 밤이다. 화장을 한꺼풀 벗겨내는 그 순간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되어버리는 그녀들. 아치형의 눈썹은 반이 날라가고, 붉은 입술은 온데간데 없어 허여멀건한 빛이 돌고, 또렷한 눈매에는 뭔가가 빠진듯이 흐리멍텅하게 보이는 그녀들은 대체 누구란 말인가.

얼마전 회사원 K(27살)씨는 며칠째 연거푸 한 야근으로 그만 회사의 컴퓨터 화면에 얼굴을 딱 붙이고 잠이 들어버렸다. 지나가다가 깨운 남자직원이 K씨의 얼굴을 보고 웃느라 정신을 못 차리는 것이었다.

이유인 즉, K씨의 얼굴에 있어야 할 눈썹라인과 입술라인이 컴퓨터 화면에 그대로 찍혀 있는 것이 아닌가.

◇ 자연스러운 영구화장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

아침마다 그리는 눈썹화장과 입술화장, 만약 맘에 들지 않으면 하루종일 찜찜하며 신경이 쓰인다. 입술선이나 눈매가 선명하지 않으면 세련미가 반감되어 인상이 흐릿해 보인다.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은 간편하면서도 신속한 해결책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은 화장의 개념에서 출발한 것으로, 주로 시술되는 부위는 입술, 눈썹, 아이라인 등이다.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은 아침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화장할 필요가 없고, 성형수술이나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도 입술과 눈이 예뻐진다.

각자 얼굴에 맞게 전문가들이 눈썹을 그려주고, 자신의 눈썹 결을 살린 모양으로 한올한올 눈썹을 심듯이 시술되므로 자신의 눈썹과 다를 바 없다.

특히 그리는데 애먹는 얇고 섬세한 아이라인이 무엇보다 인기인데, 깊고 또렷한 눈매로 많은 여성들을 만족스럽게 해준다. 자신의 개성에 맞게 입술라인을 그려주거나 붉은색을 넣어주면 얼굴 전체가 또렷해진다.

이러한 간편하고 빠른 퍼머넌트 메이크업의 시술로 바쁜 직장여성들의 아침 시간이 30분 이상 절약될 수 있다.

◇ 색이 빠지는 일반 문신과 달라

퍼머넌트 메이크업은 눈썹숱이 적거나 입술선이 흐릿한 여성, 항상 깔끔한 모습을 유지해야 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여성, 땀이나 물로 화장이 잘 지워지는 스포츠나 사우나 등을 즐기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문신은 절대 색이 빠지지 않는 것과 달리,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은 2~6년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색이 빠진다. 그 전에 지우고 싶다면 레이저를 이용해 색을 쉽게 뺄 수 있고, 마음이 바뀌거나 유행이 바뀌면 또 다른 모양과 색으로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다.

문신은 살갗에 주입된 염료가 시간이 지나면서 가려움증을 일으키거나 두드러기처럼 피부가 빨갛게 오톨도톨 부풀어오르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문신을 지우기 위해서는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통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큐-스위치 레이저를 사용하는데 색소가 없는 정상 피부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 시술 후 3일간은 물이 닿지 않도록 하고 병원에서 처방한 연고를 발라준다.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말고 발라야 한다.

◇ 부작용없는 자연스러운 시술 위해 전문가와 상의해야 바람직

자연스러운 시술을 위해 메이크업 전문가가 먼저 각 얼굴에 맞게 디자인 해 충분히 상의한 후 시술한다. 시술 부위에 마취연고를 바르고 시술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이다. 3~4주 간격을 두고 2~3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

메디칼 컨투어 메이크업은 천연 자연 물질에서만 추출해 낸 색소를 사용하므로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며,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병원에서는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어서 좋고, 살균된 시술기구를 사용하고, 피부 전문가가 시술하므로 피부 특성에 따른 알레르기, 부종, 물집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만약의 경우에도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 당뇨가 있거나 흉터가 잘 생기는 켈로이드 체질인 사람은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해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