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다임㈜] 기능성 청결 보습제 '마이듀(midew)' 개발

중앙일보

입력

최근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나 식중독 등 감염성 질환으로 청결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생명공학 전문 벤처기업에서 이를 예방할수 있는 새로운 기능의 화장품 소재인 손.발 청결보습제를 개발했다.

네오바이오다임㈜(대표 서현효.진주산업대 환경공학과 교수)는 청결함과 아름다움을 유지시킬 수 있으면서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 기능성 청결보습제 제품인 마이듀(midew)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생체 적합성과 약리적 기능에 기반을 둔 차별화 제품으로 강력한 보습력과 손.발 주름 예방효과가 있는 생물고분자 네올란과 천연물로부터 무좀, 습진, 백선, 건선과 같은 피부질환 원인균의 세포벽과 세포막의 주성분인 스테롤과 키틴의 생합성을 저해하는 물질로 만든 신기술 제품이다.

기존의 제품들이 손 청결에만 한정된 효과를 나타내는 것에 비해 마이듀는 무좀,습진 등 발 질환까지 예방할수 있으며 물 없이 적은량만 사용해도 청결함과 부드러움을 유지할수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마이듀는 피부 보습력 증대 및 손,발 잔주름 예방기능과 동시에 강력한 항균활성 기능이 첨가돼 사스나 식중독 등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면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이 벤처기업은 오는 8월부터 시판할 계획인데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 동남아 수출에도 나서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서현효 대표는 "피부질환이나 사스 등 감염성 질환의 경우 주로 신체접촉에 의한 감염이 많은데 마이듀를 사용할 경우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수 있다"고 말했다. (진주=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