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 '한방 육아교실' 열어

중앙일보

입력

함소아한의원이 오는 22일, 29일 양일간 양주군 보건소에서 한방 육아교실을 연다.

함소아한의원과 각 지역 보건소와의 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육아교실은 함소아연구소 임경아 수석 연구원이 4월 22일 ‘한방으로 키우는 총명한 아이’, 4월 29일 ‘한방 성장 요법 및 보약, 이유식 먹이기’라는 주제로 양일간 강의를 맡았다.

이번 강의에서는 각종 환경오염으로 아이들의 건강마저 심각하게 위협 받고 있는 요즘을 살아가는 부모들에게 한방으로 자연스럽고 총명하게 아이 키우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나갈 예정이다.

함소아한의원은 앞으로도 각 지역 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해 무료 의료 봉사는 물론 한방으로 자연스럽게 아이 키우는 방법 등등, 지역 건강 및 소아 건강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4월 22일

주제 : 한방으로 키우는 총명한 아이
강의 내용 : 조기교육 움직임이 한창인 요즘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교육이라도 아이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제 빛을 발하는 법.

즉, 교육을 받아들이고 흡수할 터전인 두뇌가 건강하고 튼튼해야 한다. … 사람의 뇌를 나무라고 본다면 오장육부는 그 뿌리의 터전이 되는 토양에 비유할 수 있다.

토양(오장육부)의 기능이나 영양 상태가 좋아지면 나무(두뇌)는 저절로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란다. 그 중에서도 콩팥과 심장이 튼튼해야 하는데…. 한방으로 총명하게 키우는 방법을 알아본다.

◇ 4월 29일

주제 : 한방 성장 요법 및 보약, 이유식 먹이기
강의 내용 : 키 작은 아이가 대접 받지 못하는 세상이 되었다. 키가 작으면 또래집단에서 소외 받기도 쉽고, 더 나아가 취직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런 까닭에 성장 클리닉에는 아이 키를 1cm라도 더 키우려는 엄마들로 문정성시를 이룬다. 잘 자라지 않는 아이들에겐 몇 가지 공통된 특성이 있게 마련.

한방으로 키가 작아 염려되는 아이를 잘 자랄 수 있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바른 성장을 위한 이유식과 보약 먹이는 방법도 알아본다. [문의/ 02-554-07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